본문 바로가기
소식통/그외의 소식

김연경 V리그복귀, 흥국생명과 7억 원에 계약 체결

by 12KEY 2022. 6. 21.
반응형

대한민국 '배구여제' 김연경이 V리그로 복귀한다는 소식입니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는 6월 21일(화) 김연경의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김연경은 프로배구 여자부 최고 금액인 1년 총액 7억 원(연봉 4억 5천만 원, 인센티브 2억 5천만 원)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연경 V리그복귀


김연경 V리그복귀, 흥국생명과 7억 원에 계약 체결

 

김연경은 5월 말 미국에서 개인 훈련을 마치고 귀국했으며, 구단의 적극적인 권유로 심사숙고 끝에 V리그 컴백을 결정했습니다. 1년 만에 흥국생명으로 돌아오게 된 김연경은 "새로 이전한 홈구장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핑크색 유니폼을 입고 국내 팬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코로나19로 인해 팬들과의 만남이 어려워 아쉬웠는데, 좋은 모습을 직접 보여드릴 기회가 생겨 기대된다. 동료들과 함께 잘 준비해서, 팬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배구를 하고싶다.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1년만에 흥국생명으로 돌아오게 된 김연경에 대해 흥국생명은 "다시 돌아온 김연경 선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김연경의 복귀는 우리 구단뿐 아니라, 한국 프로배구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 또한, 김연경이 배구 팬들께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구단 차원에서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